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 오고 있는 국내 광고.광고대행 업계의 대장주 '제일기획', '이노션'.

제일기획, 이노션 두 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잠시 간단하게 광고업으로 분류된 종목들을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자.

 

「광고업에 분류된 종목들」

광고업 관련 종목 : 제일기획, 이노션, 인크로스, 나스미디어, 엔비티, 에코마케팅, 엔피, 오리콤, 플레이디, 이엠넷, 지투알, SM C&C, 와이즈버즈 등.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리오프닝주로 자주 거론되고 있는 여행.항공, 외식, 호텔.카지노, 화장품, 의류, 식품 등이 빠르게 실적을 회복하게 된다면 광고업은 이들 업종들과 함께 수혜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제일기획과 이노션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탄탄한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을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일기획과 이노션은 가상.증강현실 등 디지털 기업 인수, 메타버스.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는 안정적이지만 경기에 민감한 광고주에 의존한 매출에서 벗어나 자체적으로 신사업을 발굴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지며, 현재의 사업과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될 지 주목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된다.

 

다만, 이노션 같은경우 상장주식수가 2천만주로 일 매매량이 평균 5만주도 안된다는것이 한가지 흠.

하지만 최근 외국인이 보유량을 꾸준히 늘려가면서 주가와 차트도 우상향을 그리고 있다는 것.

 

제일기획은 기관과 외인들의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노션과 마찬가지로 주가와 차트 모두 우상향을 그리며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일기획. 이노션 포함 모든 종목들이 마찬가지...

기관과 외국인들이 어느 지점을 적정주가로 보고 본격적인 매도를 시작하느냐가 문제~!!!

 

 

※ 제일기획 일봉차트, 주봉차트.

제일기획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제일기획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 이노션 일봉차트, 주봉차트.

이노션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이노션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 증권)

 

 

사실....

지금의 주가가 얼마이니 어느 지점을 뚫으면 손절을 하시오~!, 어디쯤 가면 수익 실현하고 나오시오~! 라고 알 수 있으면 정말 얼마나 좋을까요?

그건.. 현재 기관이나 외인 등 자금력이 풍부해 한 종목 정도는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세력들만이 가능한 일...

 

적은 자본금으로 시작하는 개미들은 철저한 분석과 최대한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조금씩 분할매수 하는 방법이 최선이 아닌가 생각된다.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투자자를 위한 팁~~^^*

 

예를들어...나에게 1천만원의 주식투자 자본금이 있다면...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업종이 다른 2~3종목 정도를 선택. (3종목을 선택 했다고 가정).

그럼 한 종목당 300만원 정도를 투자할 수 있다는 계획을 세울 수 있다.

 

A라는 한 종목에 300만원을 책정 했다면...이 300만원으로 A종목에 대해 분할 매수를 해야 한다.

3번 정도의 분할 매수를 생각한다면 100만원씩 매수를 하면 될 것이고, 5번의 분할 매수를 생각한다면 60만원 정도씩 매수를 하면 된다.

 

여기서 분할매수는 처음 내가 매수한 주가보다 내려 갔을 때 평균단가를 낮추기 위한 분할 매수가 되어야지 계속 오르고 있는데 덩달아 또 매수하는 건 어리석은 일~~~

 

처음 100만원 또는 60만원으로 매수를 했는데 내가 목표한 가격까지 왔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매도로 수익을 실현해야 한다. 물론 다음을 위해서 10만원 정도의 수량은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럼...오늘은 이만~ 모두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제일기획 홈페이지
출처 : 이노션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