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에디슨EV의 먹튀 논란으로 최근 홍역을 겪고 있는 쌍용차, 그리고 상폐 위기까지....

 

국내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현대차.기아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 아닌가 생각되기에 이번에 쌍방울이나 다른 좋은 기업에서 인수후 다시금 예전의 쌍용차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쌍방울 그룹이 쌍용차 인수전에 뛰어들 것이라는 소식에 쌍용차 계열사들의 주가가 모두 급등..

근데 쌍방울그룹의 계열사가 이렇게나 많은 줄 오늘 처음 알았다..

쌍방울 주가만 봤을때는 거의 망해가는 회사가 아닌가 생각도 했었는데...

아직도 건실하게 살아 계열사들을 키우고 있었다니..^^;;;

출처 : 쌍방울 홈페이지

 

 

쌍방울그룹 계열사 : 쌍방울, 광림, 나노스, 비비안, 디모아, 아이오케이, 미래산업 등.

 

+ 쌍방울 :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 제조, 유통업.

+ 광림 : 유압크레인, 특장차 제조.판매업.

+ 나노스 : 광학부품(스마트폰 카메라모듈용 IR Fither) 개발.생산, 국내 주요 카메라모듈 업체들에 납품.

+ 비비안 : 여성용 내의 제조.판매,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기업.

+ 인피니티엔티 : (인피니티엔티, 자회사 '디모아' 흡수 합병)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도매업.

+ 아이오케이 : 엔터테인먼트 사업, 위치기반시스템 및 GIS솔루션 개발,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

+ 미래산업 : 반도체.LCD 검사장비 등 제조.판매.

 

쌍방울 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성공한다면 가장 수혜를 볼 계열사로는 '광림'을 꼽을 수 있겠다.

현재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광림은 쌍용차 인수시 윈윈해 나가면서 사업 확장이 가능해 보인다.

 

단, 쌍방울 그룹 계열사들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이 현재 시장에서 성장성 기대하기 힘들거나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업종으로 수익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

주식 초보자는 실적이 뒷받침 되지 않는 이슈에 의한 급등 종목 매수는 절대 금지!!!

 

어쨌던....

쌍용차 인수 확정시... 이 후 쌍방울 그룹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지 주목해 볼만한 이슈다.

반응형
댓글